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하루/특별식

떠먹는 단호박피자~

 

친정에서 가져온 단호박 한개....

어떻게 먹어야 하나...단순하게 쪄먹는거 말고는 없나...하던 차에~

이웃님이신 뽀로롱 꼬마마녀님이 떠먹는 단호박피자를 떡하니 올리셨네요...ㅎㅎㅎ

재료도 대충 다 있어서 바로 만들어보았습니다...

 

<재료>

단호박 중간정도 반개, 각종 다진 야채 및 햄 등, 토마토소스, 모짜렐라 치즈

 

 

 

 

 

단호박은 씻어서 반으로 갈라서 씨 제거하고 그릇으로 사용할거구요...

나머지는 그냥 먹으려고 조각내서 같이 쪘습니다.

단호박은 사진처럼 엎어서 쪄내야 호박에 물이 안고이고 단맛을 유지하면서 맛있게 쪄진다고 하네요..

또한 너무 푹 익히지 않는게 더 맛나요...

 

 

 

 

쩌낸 단호박은 속을 적당히 파내서

준비한 각종 다진 야채와 햄등을 넣고, 스파게티 소스 2숟가락과 잘 섞어주세요...

 

 

파낸 단호박에 슬라이스한 모짜렐라 치즈를 깔고 준비한 속을 올리고,

치즈-내용물-치즈-내용물-치즈 식으로 켜켜이 올려주세요..

 

 

 

 

그렇게 준비가 되면 전자레인지에 치즈가 녹을정도로 돌려주세요...

저는 2분씩 2벚정도 약 4분정도 돌린거 같네요..

 

 

 

 

완성된 떠먹는 단호박피자~~!!!!

막 녹은 치즈가 기막히게 올라오네요....ㅎㅎㅎ

숟가락으로 떠진 사진이지만...포크가 먹기에는 더 편하네요...

단호박이라 부드럽고...

밤중이라 꼬맹이는 자고있어서 저와 신랑이 앉은자리에서 다 먹어버렸습니다...ㅎ

속 내용물은 적당히 먹고 조금남았을때는 나이프로 단호박그릇 조각내서 손으로 들고 먹었습니다.

끝까지 깨끗하게 먹을수 있어서 좋았어요...

이것 역시 미리 준비해두었던 다진 야채가 있어서 편하게 만들었습니다.

오븐사용하면 더 맛나게 먹었을거 같긴한데...

밤중이라 그냥 전자레인지로 돌렸답니다.

그래도 간단히 바로 먹기에는 괜찮은거 같아요...

단호박 자르는게 좀 힘들긴 했지만...ㅠㅠ

다음번에는 꼬맹이와 함께 먹어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