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하루/여행

몽마르뜨 언덕,파리가 내려다보이는 예술의 거리 몽마르뜨언덕

 

 

몽마르뜨 언덕,파리가 내려다보이는 예술의 공간 몽마르뜨언덕

 

 

몽마르뜨 언덕위에 있는 예술가들

 

파리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도시이자  예술의 도시이죠~

 

때문에 많은 여행객분들이 파리 외곽에 있는 몽마르뜨 언덕을 방문하여 예술의 도시임을 느끼고 싶어합니다. 몽마르뜨 언덕이  지금은 파리 외곽이지만 예전엔 파리에 속하지 않았다고 하네요!!

 

가난했던 많은 예술가들이 파리의 외곽으로 점점 밀려나서 파리 밖에 있었던 몽마르뜨언덕까지 갔었던 모양입니다.

 

저희도 몽마르뜨 언덕엔 꼭 가보고 싶어서 전철을 타고 가보기로 했습니다.

전척역에서 내려서 상점들이 늘어서 있는 언덕길을 올라가다 보면 언덕 꼭대기에 있는 사크레 괴르성당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몽마르뜨언덕 꼭대기에 있는 사크레 괴르 성당

 

성당이 보이는 넓은 공간이 나오면서 많은 계단을 올라가야 언덕 꼭대기에 다다를 수 있습니다.

이 계단은 걸어서 오를 수도 있지만 오르는 길 왼편에  전동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갈 수도 있습니다.

 

파리는 동일한 티켓으로 버스 전철 기차 모든 대중 교통을 이용하 수 있는 편리한 도시인데요.

이곳 케이블카도 같은 티켓으로 탑승이 가능하네요.. 저희도 편안하게 올라갔습니다.

주의할 점은 케이블카를 타면서 소매치기를 조심해야 한다고 하네요.실제로도 소매치기 처럼 보이는 청소년들이 있습니다.

 

몽마르뜨 언덕에 올라가면 아직도 많은 화가들이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여행객들도 그곳에서 그림을 구입하거나 본인의 캐리커쳐를 의뢰하여 그려가는 사람들이 많더군요!!

 

몽마르뜨 언덕위의 화가들

몽마르뜨 언덕위의 화가들

몽마르뜨 언덕위의 풍경

몽마르뜨 언덕위의 풍경

몽마르뜨 언덕위의 풍경 

몽마르뜨 언덕위의 풍경 

 

몽마르뜨 언덕위에 올라가 보면 화가분들이 모여서 그림을 그리고 있는 공터,그리고 카페와 기념품들을 판매하는 거리정도 둘러보면 모든 관광이 끝이 납니다. 

개인적인 느낌은  생각했던 것 보다 그리 낭만적인 부분은 없더군요!! 날씨 탓인가? ㅋ

 

많은 관광객들이 몽마르뜨 언덕위에 있는 성당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거나 파리 시내를 내려다 보기위해 성당 앞에 모여있습니다.

 

 

 몽마르뜨 언덕위에 있는 사크레 괴르 성당

 몽마르뜨 언덕에서 내려다 보는 파리시내

 

흐린 날씨 탓에 파리의 모습이 시원하게 보이지는 않더군요!  ㅠㅠ

 몽마르뜨 언덕

 몽마르뜨 언덕

 몽마르뜨 언덕

몽마르뜨 언덕 아래에서 보는 사크레 괴르 성당

 

많은 볼거리가 있는 곳은 아니지만 그래도 예술가들이 이곳에서 파리를 내려다 보면서 예술의 혼을 키웠다고 하니 우리도 한번쯤 그들이 앉아 있던 그곳에서 마치 그들인양 느껴보려고 다녀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