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하루/국,탕,반찬

만능간장_두부조림~

 

 

백주부의 만능간장과 두부조림....

 

요즘 백주부님 덕에 식단걱정거리를 조금은 덜고 있는 1인으로서~ㅎ

포스팅을 안할 수가 없네요...ㅎㅎㅎ

오늘은 백주부님의 만능간장과 두부조림을 해보았습니다.

 

<재료>

진간장 6컵, 돼지고기 간것 3컵, 설탕 1컵 (종이컵 기준) 

두부한모, 고춧가루 1큰술, 대파, 다진마늘 반큰술

 

 

 

돼지고기나 소고기 갈은 것으로 종이컵 3컵 (600g, 1근) 준비합니다.

저는 집 냉동실에 있는 돼지고기를 사용했는데...

ㅎㅎ 직접 갈았더니...좀 떡졌네요...

덩어리고기라 어느정도 지방은 떼어내고 사용했구요...

 

 

간장은 맛간장용으로 사용할거라 생각해서 진간장으로 6컵 넣어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설탕 1컵 넣어주면 만능간장 준비는 끝입니다..^^

 

 

재료넣은 만능간장은 팔팔 끓여서 식혀주면 완성입니다.

식혀서 기름기를 제거해 주거나 그냥 사용해도 좋아요...

저는 미리 기름제거해서 사용했어요..

 

 

만능간장 만들고..바로 두부조림 만들었습니다.

 

 

두부썰어 팬에 넣고, 만능간장 1국자, 물 1국자, 고춧가루 1큰술,

 다진마늘 반큰술 정도, 대파 팍팍 넣고 국물을 자박자박하게 졸여주면....

만능간장 두부조림 완성!입니다..^^

(참고로 만능간장 1국자는 좀 짠듯한거 같아요...

이건 재료가 두부라 적당히 간이 맞았지만...

번외편으로 새우넣고 졸인것은 너무 짜서 먹을수가 없었습니다.ㅠㅠ)

새우자체에 소금기가 있어서 그런거 같아요...

 

 

 

 

 

 

사실 신랑이랑 싸우고 좀 서먹서먹했었는데...

점심때 이거 먹고 기분좋아서는 제 기분 풀어주려고 아~주~ 용을 쓰더라구요...ㅋ

뭐~ 덕분에 좀 풀리긴 했지요..

암튼...제가 먹어도 감칠맛돌아 참 맛있었고,

신랑도 참 괜찮다고 좋아라했던 두부조림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