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하루/여행

유럽여행의 꽃, 스위스의 루체른(Luzern) ,카펠교와 구시가지

 

 

유럽여행의 꽃, 스위스의 루체른(Luzern) ,카펠교와 구시가지

 

 

스위스 루체른 카펠교 전경

 

스위스 취리히역에 도착하여 제일 먼저 루체른에 들려 관광을 시작했어요~

루체른관광에서 꼭 봐야 할 곳 몇곳을 정해놓고 여행동선을 정했죠,,, 

루체른은 역에서 내리자마자 시원하게 로이스강이 흐르고 있어요 ,,,

 

그강을 건널수 있는 다리들은 모두 무척 이쁘고 운치가 있는데요..

그중 카펠교라고 목조다리가 있는데 꼭 가봐야 할 곳중 하나입니다. 

유럽에서 가장 오래되고 긴 목조다리라고 하네요 ,,,, 

 

스위스 루체른 카펠교

스위스 루체른 카펠교

스위스 루체른 카펠교

스위스 루체른 카펠교

스위스 루체른 카펠교

 스위스 루체른 카펠교

 

루체른에 있는 카펠교에는 겉모습뿐만 아니라 다리의 내부또한 멋스럽고 의미가 있습니다.

 

지나가는 길 내내 나무를 밟고 지나가기때문에 정감있고

또한 내부에는 스위스에서 가장 중요한 사건이나 루체른 수호성인의 생애를 표현한

삼각형 판화그림이 카펠교 지붕의 기둥마다 걸려져 있습니다.

 

때문에 여유있게 풍경도 감상하고 그림도 감상하게 되네요

 

 

스위스 루체른 카펠교 내부

스위스 루체른 카펠교 내부

 

로이스강에 있는 카펠교를 건너서 이제 구시가지로 들어서면 구시가지와

그시가지를 지나면 외곽에 있는 성이 나옵니다.

 

루체른 관광은 특별히 차를 이용하지 않고 걸어서 모두 둘러볼 수 있을 정도로 여행지가 붙어 있네요 ,,,

 

지금의 루체른 구 시가지는 건물만 존재하는 유적지가 아니라

마치 우리나라 아울렛처럼 상가가 즐비하네요

 

스위스 루체른 구 시가지

스위스 루체른 구 시가지

스위스 루체른 성

 

구 시가지와 성을 둘러보고 다시 아래로 내려와 사자상이 있는 곳으로 향했습니다.

걸어서 찾아다니느라 연신 남편은 지도와 관광안내도를 손에서 놓지 못하고 길을  찾고있군요!!

 

스위스 루체른 장식품가게 앞

스위스 루체른

 

루체른 작은 공원안에 있는 사자기념비는 스위스용병을 상징하는 사자가

고통스럽게 최후를 맞이하는 모습을 형상화한 기념비라네요

 

프랑스혁명때 루이16세와 마리 앙투아네트가 있는 성을 지키기 위해 죽어간

스위스용병들을 기리기 위해 세워진 사자상이랍니다.

 

 

스위스 루체른 사자상

스위스 루체른 사자상

스위스 루체른 사자상

스위스 루체른 사자상

 

저희는 사자상까지 관람하고 여유있게 로이스강을 둘러보며 다시 루체른역으로 갔습니다.

이곳에서의 시간은 약 4~5시간정도 여유가 있었고 숙소가 있는 인터라켄으로 이동해야 하기에

루체른의 관광은 로이스강을 거닐며

마무리 하게 되었어요,,,,

 

 

스위스 루체른 로이스강

스위스 루체른 로이스강

스위스 루체른 로이스강

스위스 루체른 로이스강

 

루체른에서 많은 관광지를 둘러보았지만 역시 스위스는 자연경관이 제일 훌륭한 관광이네요~ ^^

 

맑고 잔잔한 강과 멀리보이는 설산 그리고 본인들이 이곳에 주인이라는 듯 여유로운 새들까지 정말 힐링되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