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하루/특별식

간단 레시피- 돼지고기콩나물밥~

 

 

장을 보러갔다가 꼬맹이 먹을 소고기와 찌개용 돼지고기를 조금 사왔습니다..

또 김치찌개를 끓여야 하나~ 하다가...

ㅋㅋ 오늘은 색다른거 먹어보자~ 하고....

돼지고기콩나물밥 해보았습니다...

너무 간단하면서도 양념장에 비벼 맛있게 먹을수 있는 거 같아요...^^

 

 

 간단 레시피- 돼지고기콩나물밥~

 

<재료>2인분

돼지고기 150g, 콩나물 2줌정도, 불린 쌀

양념장- 양조간장, 고춧가루 약간, 들기름 약간, 깨소금, 다진마늘 1작은스푼, 

 양파 반개, 파, 청양고추 등 갖은양념~

 

 

간단 레시피- 돼지고기콩나물밥~

 

쌀은 미리 30분정도 불려서 준비하시고...

저는 약 3인분정도 불렸습니다.

돼기고기는 먹기좋게 큰덩어리는 작게 잘라서 준비하고..

콩나물은 깨끗하게 씻고...

 

압력밥솥(또는 전기밥솥)에 쌀과 돼기고기를 섞어넣고..

위에 콩나물 얹어 뚜껑닫고

 딸랑거리는 소리가 나면서부터 약 5분정도 더 익혀주세요..

 

이때 쌀 물양은 보통때보다 적게 넣어주세요...

콩나물에서 수분이 나와요...ㅎㅎ

 

간단 레시피- 돼지고기콩나물밥~

 

밥이 되는동안...

갖은양념넣어 양념간장 만들어주세요..

저는 파가 없어서 못넣었네요 ㅠㅠ

청양고추는 취향껏 넣어주세요...^^

 

간단 레시피- 돼지고기콩나물밥~

 

불 끄고

김이 다 빠져서 뜸들여지면 살살 저어 그릇에 담으면...

돼지고기콩나물밥 완성~!!^^

 

 

간단 레시피- 돼지고기콩나물밥~

간단 레시피- 돼지고기콩나물밥~

간단 레시피- 돼지고기콩나물밥~

간단 레시피- 돼지고기콩나물밥~

 

따끈하게 잘 지어진 돼지고기콩나물밥에 양념간장 슥슥 비벼 먹으면....

정말 밥 한대접이 뚝딱~!!!ㅎㅎㅎ

신랑도 저도 맛있게 해치웠습니다...ㅎㅎ

 

맛있게 보시고 가실때에는 손가락 한 번 꾸욱~하는 센스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