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하루/특별식

간단하게 만드는 올리브 오일 파스타~

 

 

긴 연휴가 끝나고 오랜만에 포스팅하는 거 같습니다...^^

이 황금연휴를 저는 신랑이 출장가는 바람에 홀로 꼬맹이만 보고 있었다는 ㅠㅠ

혼자 있으니...

매번 밥 해먹는것도 그렇고....해서

한번은 간단하게 집에 있는 재료로 오일파스타를 해봤는데...

15개월 꼬맹이가 잘 먹더라구요....ㅎㅎ

민숭민숭한 듯 하면서도 살짝 짭쪼름하기도 하고 고소한 오일파스타....

간단하게 집에서 만들어 보아요.....^^

 

 

간단하게 만드는 올리브 오일 파스타~ 

 

<재료> 1인분

파스타 한 줌, 베이컨 1~2장, 마늘 슬라이스 약간, 올리브 오일 약간, 소금 약간

 

 

 간단하게 만드는 올리브 오일 파스타~ 

 간단하게 만드는 올리브 오일 파스타~ 

 

면은 한 줌정도 쥐고 끓는물에 아래부분을 살짝 넣었다 놓으면 쫙~ 펴지면서 들어갑니다...

면이 엉키지 말라고 오일 한 두방울 떨어뜨려주고...

약 7~8분정도 삶아주세요...

너무 푹 익지 않으면서 안에 심지가 없는 정도....

후라이팬에 한 번 더 볶아줄거 감안하면 됩니다...

 

 간단하게 만드는 올리브 오일 파스타~ 

 

달궈진 팬에 올리브오일과 마늘 슬라이스를 동시에 넣고 노릇하게 튀기다시피 구워주세요...

올리브 오일은 먼저 넣으면 마늘이 다 타버려요~

저는 통마늘이 없더라구요ㅠㅠ  그래서 다진마늘 한 스푼 넣었어요...

노릇하게 구워진 마늘을 좋아하는지라...ㅎㅎ

 간단하게 만드는 올리브 오일 파스타~ 

 

노릇하게 마늘 굽고...베이컨 잘라 넣어주세요...

베이컨 자체에도 기름이 있어서...저렇게 바짝 구워지기 전에는 기름 거품이 좀 나더라는...

이게 싫다면...마늘 따로 베이컨 따로 구워주세요...

(베이컨 따로 먼저 구워서 팬에 있는 기름기 제거후 올리브 오일 넣고 마늘 구워주면 좀더 깔끔한 조리가 되겠죠...^^)

 

 간단하게 만드는 올리브 오일 파스타~ 

 

삶아진 파스타 면은 찬물에 헹구지 않고...

체에 바쳐서 물기제거하고...팬에 넣어서 잘 섞이게 볶아주고...

소금으로 간만 살알~짝 맞춰주면...

맛있는 올리브 오일 파스파 완성~!!!!

 

 

 간단하게 만드는 올리브 오일 파스타~ 

 간단하게 만드는 올리브 오일 파스타~ 

 

면만 먹으면 고소한 맛이...

베이컨과 함께 먹으면 짭쪼름한 맛과 고소한 맛과 식감이.....ㅎㅎ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꼬맹이도 계속 달라고 조르는데...

너무 1인분만 만들었는지.. 뭔가 아쉬운....

그래서 전 다음날 요 파스타 또 해먹었습니다. ^^

참고로

가격이 착하진 않지만....요기에 명랑젓넣어 같이 요리해도...

정말 맛있답니다...

 

 

 간단하게 만드는 올리브 오일 파스타~ 

 간단하게 만드는 올리브 오일 파스타~ 

간단하게 만드는 올리브 오일 파스타~  

간단하게 만드는 올리브 오일 파스타~ 

 

맛있게 보시고 가실때에는 손가락 한 번 꾸욱~하는 센스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