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하루/특별식

연탄난로에서 먹는 굴구이~~!!!

 

 

연탄난로에 굴 구워먹기~~

 

요즘 굴이 제철이라 굴이 참 맛나는 계절인가 봅니다..

시댁에서 굴 먹으러 오라해서..

잽싸게 간단히 아기짐 챙겨서 넘어갔더랬죠...ㅎㅎ

시댁의 1층에서는 겨울이면 연탄난로가 설치되어 있어 여러모로 사용을 하고 있죠...

오늘은 뚜껑열어 굴구이 화로로 사용했답니다...ㅋㅋ

 

굴 연탄구이~

 

알맹이가 탱글탱글...짭쪼름하면서....

즙을 머금고 있는...말그대로 우윳빛깔 굴이었습니다.

전에 한 번 먹긴 했지만...연탄이 살아있을 때 한 번더 구워먹자고...

아버님께서 사오셨다하네요...^^

 

굴 연탄구이~

한 박스였는데...

다먹고 저만큼 남았네요....ㅎ

먹새가 무섭다는 말이 새삼;;

굴 연탄구이~

굴 연탄구이~

굴 국물이 지글지글 끓으면 뚜껑이 열립니다...

그때 딱 열어서 저렇게 불위에 올려놓으면...

부들부들 쫄깃졸깃한 맛있는 굴구이 완성~~!!!

한가지 팁이라면...그냥 먹으면 너무 짤수 있지만...

구울때 알을 살짝 찔러 즙을 빼주면...

맛있게 짭쪼름한 굴구이로 드실수 있습니다.

이 굴 구이가 진정 올해 마지막이 아니길 바라면서....

.

.

.

 

가실 때는 손가락 한 번 꾸욱~하는 센스 부탁드려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