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하루/국,탕,반찬

맛있는 참치 고추장찌개~

 

 

비가 오고나서 바람이 조금은 선선해진거 같습니다...

오늘은 볕도 너무 좋아서 빨래해서 널어놓았더니...기분도 좋네요...^^

어제까지 비가 내릴때는 기분도 눅눅했었는데...ㅎㅎ

그래서 기분전환겸 참치넣어 고추장 찌개를 했었답니다..

따끈하고 개운한게 당길때는 고추장찌개해보세용~^^

 

<재료>

멸치한줌, 다시마 1~2장, 고추장 2~3숟갈, 참치 한캔(중간크기), 애호박 반개,

감자 큰거 1개, 양파 반개, 두부 반모, 대파, 청양고추 1개정도

국시장국(간장) 0.5~1 숟갈, (새우젓갈  또는 소금), 다진마늘 1작은숟갈

 

 

 

 

 

 육수는 적당량의 물에 멸치 7~8개, 다시마 2장 넣고 은근하게 끓여주세요...

은근하게 끓여야 다시마가 잘 우러나와요...

물이 끓으면 다시마, 멸치는 꺼내고 센불에 좀더 팔팔 끓여주세요...

 

 

 

 

육수 끓이는 동안 야채는 먹기좋게 잘라서 준비하시고..

육수가 끓으면 준비한 야채를 넣어서 감자 등을 익혀주세요..

 

 

나머지 늦게 넣을 두부, 대파, 고추도 준비해주시고...

 

 

야채가 적당히 익으면 고추장 2.5 숟갈 채에 걸러 잘 풀어주시고,

참치도 넣어주세요...

다진마늘 1 작은숟갈정도, 국시장국 1숟가락 넣고....

 

 

저는 깨끗한 국물이 좋아서 참치기름은 제거해주었습니다.

 

 

찌개가 끓으면 파, 고추, 두부 넣어주세요...

간은 소금이나 새우젓으로 맞춰주시면 되구요...

저는 시원하라고 새우젓으로 했는데...괜찮더라구요...^^

다 끓으면 그릇에 내가면...끝!!이에요~

 

 

 

막 끓인것도 맛있지만...

재탕을 해먹을수록 국물이 걸쭉해지면서 더 맛있어집니다...^^

이번에는 간단히 참치로 했지만...

다음번에는 돼지고기넣고 끓여봐야겠네요....

신랑도 맛있다고 최고!! 해주었어요...ㅎㅎ

(요즘 꼬맹이에게 최고!! 가르치고 있답니다...ㅋㅋ)

 

맛있게 보시고 가실때에는 하트 뿅~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