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하루/특별식

닭날개 구이~!!!!

닭날개 구이~~!!!

 

황금같은 주말이네요....

불금을 즐겁게 보내고 싶어 준비한 닭날개 구이였는데....

준비만 해놓구...애 재우다 저두..잠이 들었다는 ㅠㅠ

그래서 재워둔 닭날개를 오늘 점심에야 구워서 먹었답니다. ㅎ

 

보통때는 닭봉을 즐겨먹었는데...

오늘 먹어보고는..남편은 닭날개가 더 맛있다고 하네요...^^

만드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지만..

맛있게 차려놓고 먹을 수 있는 닭날개구이되겠습니당~

 

 

     닭날개 구이~!!!!

<재료>

닭날개 500g, 우유, 청주 2~3숟갈, 간장 3숟갈, 올리고당 1숟갈, (생강가루), 다진마늘, 후추

 

 

닭날개 구이~!!!! 

닭날개 구이~!!!! 

닭날개 구이~!!!! 

 

닭날개를 우유에 30분정도 재웠다가...쪼르르 따라내버려주세요...

그 위에 후추 좀 뿌려주고..생강가루 약간 뿌려주세요...

생강가루는 생략가능합니다...

전 집에 남아도는 가루가 있어서 넣었답니다.

 

 

닭날개 구이~!!!! 

 그 사이...

청주, 간장, 올리고당, 다진마늘 넣고 쌱~ 부어서..

하루정도 냉장고에 숙성시켰다가

오븐에 구우면...

기름기 쪽 빠진..오빠닭(오븐에 빠진 닭?)이 된답니다.

 

닭날개 구이~!!!!

 

오븐은 약 200도에서 20분정도 구워주면 딱 좋은듯 싶어요..

중간에 한번정도 뒤집어주는 센스!!

저희 오븐에는 3단에 걸쳐두니..색깔이 맛깔스레 나오는 거 같았어요..

열선에서 좀 멀어지니...색이 허옇게 나오더라구요..ㅎㅎ

 

 

닭날개 구이~!!!!

닭날개 구이~!!!!

닭날개 구이~!!!!

요렇게 완성된 닭날개 구이입니다...

저하고 신랑은 앉은 자리에서 볶음밥을 곁들여 몽땅 다 먹어버렸다죠...ㅎㅎ

 

맛있게 보신분은 손가락 한번 꾸욱 하는 센스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