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하루/특별식

간장 닭볶음탕!!~~~

간장 닭볶음탕!!~~

 

지난 주말...시댁식구들을 초대했었답니다..

그래서...준비한 간장 닭볶음탕....!!

준비하자마자 먹기시작한 바람에 완성된 먹음직스런 사진을 못 찍고 말았어요ㅠㅠ

그래도 포스팅은 계속됩니당..ㅎㅎ

 

 

간장 닭볶음탕

 

<재료>

생닭 한마리, 당근, 양파, 감자, 청양고추, 홍고추, 대파, (당면), 쌀떡 약간, 버섯 등등..

양념장- 진간장 8~9숟갈, 미림 2숟갈, 다진마늘 1숟갈, 후추 약간, 굴소스 1숟갈, 물엿2숟갈, 설탕 2숟갈, 물3컵

 

 

간장 닭볶음탕

간장 닭볶음탕

 

조리 전 끓는 물에 청주 약간 붓고 생닭을 넣어 살짝 익혀 건져주세요..

그 과정에서 누린내제거 및 기름기를 약간 잡아준답니다.

 

 

간장 닭볶음탕

쌀떡은 물에 불려두시고....

양념장을 만들어 주세요...양념장 사진도 깜빡했네요...

넘 시간에 쫒겼나 봐요...에궁^^

 

 

간장 닭볶음탕

간장닭볶음탕

 

대파, 쌀떡 등을 제외하고 각종 야채 및 버섯 등 취향껏 적당량 넣고 양념장 넣어 끓여주세요...

 

 

간장닭볶음탕

간장닭볶음탕

 끓으면 나머지 재료 다 넣어 졸여주면서 끓이면

맛있는 매콤달콤 간장 닭볶음탕 완성입니당^^

 

여기에 국물 농도 조절해서 불린 당면넣어 같이 끓여 내가면

 맛있는 찜닭으로도 드실 수 있다는 사실!!

 

전 어른들 모시는 자리인지라....

당면은 자칫 지저분해 보일까 싶어 떡으로 대신했습니다.

 

 

간장닭볶음탕

간장닭볶음탕

 

마지막 사진은 사실 다 먹고 조금 남은것으로 간신히 건진? 한 컷이지만...

그만큼 다들 맛있게 드셨다는 증거이기도 하니..

그것으로 아쉬움을 달래봅니다 ㅎㅎ

 

가실때는 힘내라고 손가락 한 번 꾸욱하는 센스 부탁드립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