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하루/특별식

집에서 먹는 월남쌈~

 

 

평소엔 준비 시간이 좀 걸려서 만들어먹기 부담스럽지만...

너무나 좋아하는 월남쌈....
냉장고 자투리채소정리도 하고...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아주 딱~인 월남쌈......ㅎㅎ
오늘은 집에서 작정하고 준비했습니다^^

 

제가 사용한 재료를 올리긴 하지만..
사실 월남쌈 재료는 집에 있는 채소나 햄이나 과일 등 활용하면 됩니다...


<재료>

양배추, 깻잎, 당면, 당근, 계란, 사과, 양파, 파프리카, 아보카도, 닭가슴살, 라이스페이퍼
칠리소스(3~4인용) - 위 칠리소스 5스푼, 설탕 1.5스푼, 들기름 1스푼, 통깨 약간

 참깨소스(시판)

 

 

 

양배추와 당면은 삶아서 준비하고,
각각의 재료들은 살짝 두께감있게 채썰어 준비해주세요..

 

 

소스는 저희 집은 시판용 칠리소스가 아닌..사진으로 올린 소스를 사용합니다..
미국에 계신 이모가 종종 보내주시는데...
사실 이름은 잘 모르겠습니다. ㅠㅠ
혹 아시는 분이 있다면...댓글 부탁드려요...판매처도....


 

 

 

 

 

 

재료 준비가 끝나면...
뜨거운 물에 라이스페이퍼를 적셔서 차곡차곡 재료넣고 돌돌 말면...
맛있는 월남쌈 완성입니다..^^


취향껏 소스 올려 먹으면...
맛도 포만감도 짱~~~인 월남쌈이 된답니다..

 

 

 

전 다이어트 한다고 햄 대신에 닭가슴살 넣었구요...
원래는 상추넣어 먹는데...없어서 양배추 삶아 깔았습니다...더 소화력에 도움이 될까하여...ㅎㅎ
아보카도는 특유의 고소한 맛에 월남쌈 먹을때는 꼭 넣어먹고 있습니다.
다만...가격이 착하진 않다는 단점이ㅠㅠ

그래도 고생?한만큼... 월남쌈이 더 맛있네요...
많이 먹으면 안되는데...자꾸..손이 간다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