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하루/특별식

크레이지 떡볶이~

 

 

 

올리브쇼의 셰프의 킥에서 떡볶이를 했더랬죠...ㅎㅎ
보면서 다 맛있어 보였지만...
그 중 저의 눈과 식욕을 자극한 건....요 크레이지 떡볶이!!!

너무 궁금하여...집에서 만들어보았습니다...ㅋㅋ

생각해보니 요 떡볶이를 했던 분이 요즘 대세 최현석셰프였네요...^^


 

<재료>-2인분

 

조랭이떡 약 200g정도, 빨간 건고추 5개, 닭가슴살 1.5개정도, 어린잎, 파마산치즈

쯔유간장 1T, 올리브오일, 녹말가루

 

 

 

 

저희집에 있던 조랭이떡은 냉동실에 있었기때문에

 사용전에 물에 담가 살짝 불렸다가

채에 받쳐 물기빼고 사용했습니다...
 

 

 

 

건고추는 잘라놓고...


 

 

 

저는 집에있는게 닭가슴살밖에 없어서...요거만 사용했구요...
닭고기는 먹기좋게 잘라서 소금, 후추 뿌려놓고...
녹말가루를 적당히 준비합니다...

(녹말가루를 사용하면 좀더 식감이 바삭하게 유지된다고 하네요...)

하지만...전 녹말가루가 조금밖에 없어서 튀김가루랑 섞어서 사용했어요...

 

 

 

 

잘 달궈진 기름(이건 올리브오일 아님)에 녹말가루 묻힌 닭고기를 튀겨주세요...

 

 

 

 

 

잘 달궈진 팬에 올리브오일 두르고 조랭이떡과 건고추를 함께 볶아주다가...

셰프의 킥이었던 쯔유간장 한 스푼 넣어주세요...

전 1.5스푼정도 넣었는데...(파마산 치즈까지 미쳐 생각 못하고)

약간 짠듯했습니다..

 

 

 

 

파마산 치즈가루를 넉넉히 뿌려넣어 볶아주다가...

 

 

 

 

튀겨놓은 닭고기 넣고 함께 잘 볶아주세요...

 

 

 

 

마지막에 그릇에 담고...어린잎 올려주면....
맛있는 크레이지 떡볶이 완성!!입니다...^^


역시 어린잎이 올라가면 요리의 완성도가 높아지는거 같아요...~
여기에 마지막으로 치즈를 채칼에 갈아서 뿌려주는데....
그건 집에서 잘 먹는게 아닌지라...전 없네요...ㅎㅎ
그래서 생략하고...아쉬운대로 파마산 치즈가루 살짝 뿌려주었습니다...


 

올리브쇼-크레이지떡볶이~

최현석셰프 떡볶이 따라하기

 

 

 

 

닭튀김만 아니면 매우 간단한 레시피인건 맞는거 같습니다...
하지만...닭튀김이 너무 잘 되서...전 너무 만족스럽네요...ㅎ
다만....떡볶이가 조금만 시간이 지나도 금방 수분이 마르기 때문에
 오일을 충분히 사용해 주어야 할거 같습니다...


떡볶이의 짭쪼름한 맛과 너무 좋아하는 닭튀김....
상큼한 어린잎까지...너무 잘 어우러지는 거 같습니다...


퇴근한 신랑과 함께 앉은 자리에서 다 먹어습니다...^^
꼬맹이는 닭고기만 입에 맞는지...그것만 먹네요...^^
다음에 기름 사용할 일 있을때 또 해먹어야 겠어요~~~ㅎㅎㅎ